본문 바로가기
인포라이프/생활정보

기가 막힌 강남길와이프 홍영희 전부인 근황 및 프로필 정보

by Swing 2023. 3. 18.

11살의 아역배우로 데뷔한 배우 강남길. 수많은 드라마에 출연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은 한 지붕 세 가족인듯하다. 1986년에 배우자 홍영희 씨와 결혼을 해서 1남 1녀의 자녀를 뒀고 간혹 방송에 함께 출연해서 잉꼬부부임을 자랑하기도 했지만 강남길와이프 홍영희의 간통으로 한때 TV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배우 강남길 프로필 세부 정보 바로 가기 >> 

 

배우 생활과 더불어 사업까지 병행을 하다가 재산을 날렸고 자산을 복구하기 위해 9년 동안 눈코 뜰 새 없이 열심히 일에만 매진했었다. 건강 상태도 좋지 않아 심근 경색으로 일찍 수면을 취했는데, 그러던 중 잠에서 깨어났을 때 부인은 없었고 우연히 와이프의 수첩등을 목격했다. 내연남과 주고받은 연애편지, 비밀 메시지등을 확인했다.

 

그 상대는 자동차 구매를 위해 자동차 영업소를 방문했다가 만난 영업사원이었다고 한다. 외도 사실을 처음에는 완강히 부인했으나 결국에 사실을 털어놨고 자녀들도 있고 해서 다시는 외도를 하지 않겠다는 각서를 쓰고 그냥 조용히 묻어가려고 했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게 다가 아니었다. 두 번째 외도 상대가 또 있었다. 강남길 부부와 친하게 지내던 부부의 아들과 불륜을 저지르고 말았다. 어이가 없는 일이다.

 

하지만 소문이 계속 들려왔고 강남길의 친동생에게 미행을 시켰다. 결국 벌건 대낮에 모텔에서 외도 행각을 발각했고 그때 불륜남과 친남동생이 서로 몸싸움까지 했고 쌍방폭행으로 입건이 됐다.

 

친동생의 폭행이 정당화되기 위해선 배우자인 홍영희 씨를 간통죄로 고소하는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고 결국 이혼에 이르게 된다. 

 

 

 

강남길 근황

1999년 이혼 후 연예계 생활을 모두 접고 2명의 자녀와 영국으로 떠나 은둔생활을 했다. 영국에서 그는 약 14년에 걸쳐서 그리스 로마신화에 관련한 책을 집필했다. 그 사이 몇 번의 죽을 고비를 넘겼다고 한다. 41세 때는 심근경색으로 쓰러지기도 하고 51세에는 위 과다출혈로 인해 건강의 적신호를 느꼈다고 한다.

 

2023년 3월 TV에 출연해 그동안 집필한 책에 대해 앵커와 이야기를 나눴다. 자신의 책에서 그리스 3대 비극, 트로이 전쟁, 오비디우스의 변신 이야기, 영웅 아이네이아스 이야기 등이 담긴 내용이 3권으로 정리되어 그리스 로마 신화 전체 내용을 담았다고 밝혔다. 그가 집필한 책의 제목과 도서를 구매할 수 있는 링크는 다음과 같다.

 

도서명 : 강남길의 명화와 함께 후루룩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그리스 로마 신화 [1권] 바로가기 >>

 

그리스 로마 신화 [2권] 바로가기 >>

 

그리스 로마 신화 [3권] 바로가기 >>

 

아역 배우로 일찍 데뷔해 결혼을 하고 자녀를 낳고 평탄하게 생활을 영위하다가 배우자의 외도와 건강 악화로 수많은 역경 속에서도 꿋꿋이 견디며 작가로 되돌아온 그를 응원한다.

 

작가로 변신한 배우 강남길. 기가막힌 강남길와이프 홍영희 전부인 근황 및 프로필 정보
작가로 변신한 배우 강남길. 기가막힌 강남길와이프 홍영희 전부인 근황 및 프로필 정보

 

 

 

강남길와이프 홍영희 근황

홍영희는 떠들썩했던 사건 이후로 이혼 소송을 했고 2000년 당시 재산분배로 약 1억 7천만 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 돈으로 서울시에서 옷 가게를 차렸다고 하고, 언론에 알려진 두 명의 불륜남 중에서 한 명과 재혼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남편 외에 간통한 상대가 알려진 것만 2명인데 모르는 상대는 더 있을 수도 있을지 모르겠다. 그런 배우자를 둔 강남길은 얼마나 억울하고 원통 했겠는가. 그런 여자에게 이혼 위자료인지 뭔지 재산까지 분배를 했다고 하니 참 기가 찰 노릇이다. 

 

 

 

강남길 프로필

배우 강남길 프로필 세부 정보 바로 가기 >> 

 

배우 강남길은 1958년 8월 15일 서울 은평구 수색동에서 태어났다. 우리 나이로 64세이다. 학력은 서울 수색초, 양정중학교, 대신고등하교를 거처 한양대 영어영문학과에 입학했으나 중퇴했다. 1986년 배우자인 홍영희 씨와 결혼해서 1남 1녀의 자녀를 뒀으나 이혼했다.

 

1968년 수학여행이라는 영화로 데뷔해서 수많은 드라마에 출연했다. 수상내역으로는 2009년에는 MBC 연기대상에서 남자 황금 연기상 중견배우 부문을 수상했다. 그 외 작가로도 활동했는데 집필 서적으로는 '할 수 있다, 강남길의 TV보다 쉬운 컴퓨터', '강남길의 오 마이 고드', '그리스 로마 신화'등이 있다. 

 

 

 

 

 

 

KBS2 드라마 '오아시스' 공식영상, 회차정보, 몇부작, 등장인물, 시청률, 재방송 보러가기, 촬영지

드라마 오아시스는 대한민국의 격동기였던 군사정권시절의 민주화투쟁과 급속한 경제 성장을 맞이한 80~90년대를 배경으로 우정과 사랑, 권력 암투와 같은 약간 흔한 소재의 시대극이자 로맨스

freejoyn.tistory.com

 

 

 

토요일은 밥이 좋아 천안편 - 간장게장, 한우불고기, 생면파스타, 군만두 맛집 위치 정보

완연한 봄날 토요일은 밥이 좋아 팀이 천안 맛집 탐방에 나섰다. 스페셜 게스트로 래퍼 한 해가 합류해서 천안의 10 미라고 불리는 곳을 섭렵한다. 이날 토밥즈에서는 밥도둑 신선한 간장게장,

freejoyn.tistory.com

 

 

 

위르겐 클린스만 신임 축구 감독 프로필. 국적, 선수 및 감독 경력 정보.

2022년 월드컵까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끌었던 파울루 벤투 감독. 후임으로 누가 될지 궁금했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신임 감독으로 위르겐 클리스만(Jürgen Klinsmann)으로 선임되었

freejoy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