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포라이프/생활정보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보기와 (신)날씨누리 동네예보에서 내가 살고 있는 지역 설정 방법

by Swing 2021. 2. 8.

매일 매일 변화하는 날씨는 우리가 늘 궁금한 정보죠.

추운 겨울날씨에는 최저, 최고 기온으로 인해 옷차림을 어떻게 할지 결정하게 되고

여름의 날씨 예보는 특히 장마와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미리 방지하도록 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주말의 날씨정보는 야유회나 나들이, 학교 행사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봄에는 꽃의 개화시기, 가을에는 단풍의 물드는 지도를 지역별로 알려주어서 여행의 정보도 제공하며

해상 날씨는 바다에서 조업하는 어부들에게, 산악 날씨는 등산객에게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메인접속

 

이렇듯 날씨는 우리 일상에서 아주 중요한 데이터인데, 예보가 틀려서 곤욕을 격곤하지만 그래도 우린 일기예보를 항상 주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날씨 예보 기관인 기상청 날씨누리 접속 URL정보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날씨, 습도를 확인할 수 있는 주간예보 확인 방법도 알아볼께요.

 

 

 

기상청 날씨누리 바로가기

기상청 날씨누리 접속 URL

 

 

기상청 날씨누리 메인화면

기상청 날씨누리로 접속하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메인 메뉴로는 특보.예보, 날씨영상, 바다날씨, 태풍, 황사, 지진.화산, 관측자료, 기후자료, 생활과산업 메뉴가 있고

메인 하단에는 어제날씨, 1시간 관측, 현재날씨, 예보를 볼 수 있는 탭과 강수예측, 종합영상, 위성, 비주얼맵 영역이 보입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 하단 메뉴

홈페이지 하단 영역에는 현재날씨, 지난날씨, 주말날씨, 바다날씨, 산악날씨, 공항날씨, 세계날씨, 생활기상지수, 밀물썰물정보, 해와달이 뜨고지는 시간, 기후정보포털, 기상자료개방포털, 날씨제보, 에어코리아 대기질 예.경보, 인터넷 기상정보 날씨ON 등의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각 영역에서 활동하는 분들에게 자신이 원하는 날씨 데이터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로 우리동네 날씨보기

 

대한민국이 큰 땅덩어리는 아니지만 그래도 전국의 날씨가 다 틀립니다. 그래서 지금 내가 살고 있는 현재의 날씨와 내일예보, 주간 예보가 가장 궁금하겠죠. 혹은 타 지역으로 출장을 간다거나 여행을 가고자할 때 그 지역의 날씨도 궁금할겁니다. 우리동네 예보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상단 우측 탭

이미지에 나온 것처럼 상단의 우측 탭을 클릭합니다.

 

동네예보 메뉴 버튼

그럼 화면과 같이 육상예보 중에서 "동네예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걸 클릭!

 

 

 

기상청 날씨누리 우리동네 예보, 중기예보

화면에는 기온, 풍향, 풍속, 습도, 강수량 정보와 오늘, 내일, 모레까지의 날씨예보가 노출됩니다.

 

기본 지역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대방제2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최근엔 웹브라우저가 내가 있는 지역을 몇 초간 있으면 자동으로 바꿔주게 되는데 혹시 변경되지 않는다면

 

 

우리동네 찾기

우측의 "동네찾기, 도로명찾기" 버튼을 눌러 자신의 지역을 도 >> 시/군/구 >> 읍/면/동 을 선택하면 그 지역의 동네예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의 "중기예보 바로가기"버튼을 누르면

중기예보

모레이후의 8일간의 기온과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바로가기

 

 

 

 

(신)날씨누리로 일기예보 보기

 

기상청 날씨누리에서는 좀더 직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기예보를 볼 수 있도록 새로운 페이를 만들었는데요,

이름하야 (신)날씨누리!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날씨누리 바로가기 메뉴

기상청 날씨누리 메인화면에서 화면처럼 상단에 "(신)날씨누리 바로가기"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 버튼 클릭!

 

 

(신)날씨누리 화면 캡처

화면에서 보는 바와 같이 좀더 보기 편하도록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메인화면은 아주 예엣날~ 한 20년전 홈페이지 디자인같지만 이 페이지는 다릅니다. 얼마안가서 모든 페이지, 모든 메뉴가 이런 형태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 이곳에서도 관심지역 예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지역 디폴트값으로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대방제2동"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한번 바꿔보도록 합시다.

 

 

동네예보 지역 변경하기

기본 주소값 우측에 별표가 그려져있는 사각형 버튼을 클릭!

 

 

(신)날씨누리 관심지역 설정하기

관심지역을 읍면동 검색(시/도 선택 > 구/군 선택 > 읍/면/동 선택)과 도로명 검색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지명을 차례대로 클릭, 클릭하면 되구요, 다 지정했다면  하단의 "관심지역 등록"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

 

 

 

(신)날씨누리 바로가기   

 

기상청 날씨누리와 동네예보, 주간예보, (신)날씨누리에 대해 주저리 주저리 얘기해 보았습니다.

좀더 정확한 일기예보를 제공해 주시길 바라며 이상 포스팅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