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포라이프/금융정보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 영업시간과 전국영업점 찾기, 고객센터 정보

by Swing 2021. 2. 11.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보와 공인인증서, 고객센터와 영업점의 영업시간과 전국영업점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업점 영업시간은 평일 09:00 ~ 16:00시 까지라고 합니다.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 banking.nonghyup.com/nhbank.html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메인화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과 같이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주 메뉴엔 조회, 이체, 공과금, 뱅킹관리, 라운지, 금융상품몰, 오픈뱅킹이 있고,

하단에는 큰클뱅킹, 거래내역, 즉시이체, 계좌조회, 예금가입, 펀드가입, 대출가입, 빠른조회,

오른쪽 슬라이딩 메뉴에는 자주찾는 메뉴인 영업점찾기, 이용안내, FAQ, 인증센터, 사고분실신고, 금융소비자보호, 고객센터 정보들이 있습니다.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인증센터 메뉴

상단의 로그인 옆 "인증센터"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농협은행 인증센터 메뉴

이 인증센터라는 곳에서는 공동인증서(공동인증서라는 건 예전에 '공인인증서'라고 부르는 겁니다) 발급/재발급,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공동인증서복사, 공동인증서 갱신등의 인증서에 관련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요. 특히 인증서를 처음 발급받고자 하는 분들은 인증서 발급을 선택해주시면 되고, PC나 모바일폰(스마트폰)에 있는 인증서를 서로 상호 복사하려면 공동인증서 복사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메뉴 중 조회와 이체

PC에서 농협은행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되는데 주로 이용하는 메뉴는 조회와 이체가 있어요. 모바일이 발전하면서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계좌의 잔액을 조회하거나 이체하는 등 대부분의 은행업무를 스마트폰으로 처리하고 있어서 PC에서 이용하는 일은 점점 줄어들거라고 생각해요. 특히, 공인인증서라든지 액티브X 같은 답답하고 불편한 것들로 인해 많이들 짜증났었죠. 조만간 공인인증서도 폐지되고 좀 더 편한 방식으로 바뀐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리면 될 듯합니다. 또한, 외국사이트에서 어떤 물건이나 서비스를 결재할때는 액티브X같은 이상야릇한 것들 하나도 없이 신용카드 번호만 입력하면 깔끔하게 결재되는데 말이죠.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큰글뱅킹

화면의 화살표에 있는 상단의 '큰글'메뉴나 하단의 '큰글뱅킹'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큰글뱅킹 페이지

시력이 좋지 않은 노인분들을 위해 글씨가 크게 보이도록 농협은행에서 배려해 놓은 페이지 같아요. 자주사용하는 메뉴만 요약해서 모아놓았네요. 아랫쪽 고객센터라고 표기해놓고 어르신전용 143317 농협은행 1661-3000, 1522-3000 농.축협 1661-2100, 1522-2100 이라고 전화번호를 기재해 놓았습니다. 나이드신분들께서 이용하다가 잘 모르겠거나 불편한 사항은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라는 뜻같아요. 어르신들은 인터넷보다는 전화가 더 익숙해서 이렇게 배열을 해놓은 듯 합니다. 칭찬해요~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전국 영업점 찾기

메인페이지 우측 메뉴나 홈페이지 제일 하단 메뉴 중 "영업점찾기"를 누르면 새로운 창이 팝업됩니다.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전국 영업지점 찾기

국내영업점과 해외영업점. 영업점은 영업점명, 주소, 지하철명으로 찾을 수 있고 전국에 있는 ATM기기가 설치되어 있는 곳과 하나로클럽/마트/주유소/자재센터의 위치와 본부/기타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로 영업점을 찾고자하면 영업점명보다는 주소로 찾기가 쉬울겁니다. '주소'탭을 클릭하고 '서울특별시'를 선택하고 '강남구'선택하고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있는 농협은행 영업지점이 모두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현금을 입금하거나 출금만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ATM기기가 내가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곳이 어딘지를 찾고자하면 ATM검색을 하면 편할 듯 합니다.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고객센터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고객센터'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고객센터 바로가기 : banking.nonghyup.com/servlet/content/ip/ec/IPEC0001M.thtml 

 

고객센터 정보

고객센터 페이지에는 ARS 고객행복센터라는 제목으로 농협은행, 해외전용, 카드상담, 농.축협, 어르신전용,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각각 전화번호를 표기해놓았습니다.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고객센터 질문

그리고 고객센터에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데 가령 지점 영업시간이 궁금할 경우 화면과 같이 '영업시간'이라고 기입한 후 오른쪽의 '검색'버튼을 누르면

 

자주묻는 질문 FAQ

자주묻는질문 FAQ의 목록에 답변이 나타나게 됩니다.

 

농협은행 영업점 영업시간

 

 

화면과 같이 "영업점 영업시간은 평일 09:00 ~ 16:00 입니다."라고 답변을 해주고 있네요. 이와같이 궁금한 사항은 우선 고객센터의 자주묻는질문FAQ에 검색어를 입력해 보시면 왠만한 답변은 얻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전국영업점 찾기,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의 자주묻는질문FAQ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